도메인이란 쉽게 설명하면, 개인 홈페이지를 인터넷에서 방문하기 위한 주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필요한 도메인을 선정하는 것은 호스팅 업체를 선정하는 것과 우선 순위를 생각하면, 비슷한 시기에 함께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메인을 선정하는 것은 고민되기도 하면서, 별의미를 두지 않는다면 간단한 문제입니다.
도메인 등록업체를 선정하는 문제에서 비용 문제로는 고민을 하는 것은 어리석을 것입니다.
이벤트 등록을 저렴하게 등록한다면 절반 가격에도 등록이 가능한 것은 사실이지만, 대부분 가격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도메인 선정에 있어서 고민하여야 할 부분은
1) 우선 사이트를 운영하는 한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사이트 목적과 향후 계획에 맞추어 고민하여 선정하여야 할 것입니다.
좋은 도메인은 대부분 이미 선정하여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다만, 국가별, 업종별, 지역별, 한글 도메인을 선택할 수 있어서 잘만 검색하면 좋은 도메인을 선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URL 대신에 키워드 음성명령으로 홈페이지를 연결하는 기술수준까지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한글 도메인 선정시 국내에서 사용하기에 편리할 것 같지만, 주소창에 검색사이트의 검색어 기능 이상의 결과를 기대하기는 힘들가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영어 단어 중 자신의 사이트를 상징하여 쉽게 기억할 수 있는 단어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하는 바압니다.
2) 도메인 업체에서 제공하는 부과서비스도 검토하여야 합니다.
도메인 등록 후 홈페이지 준비 시 까지, 포워딩, 파킹서비스, 만기 안내서비스, 개인정보 보호 서비스, 무료 이메일 제공 등 많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3) 가격은 마지막 검토 사항입니다.
처음 이벤트 등록 후 재등록시 비용이 오르고, 타업체로 이관시에도 불편한 곳이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도메인 등록 직후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런 저런 사유로 도메인만 선점하고 있는 사람도 많습니다.
도메인을 선점하여 프리미엄을 받고 분양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구요.
해당 도메인 동록하는 것은 업체만 선정한다면 별도 설명이 불필요하기 때문에 주의사항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참고로 무료 도메인이 필요한 분에게 안내드리겠습니다.
무료 호스팅에서 무료 도메인으로 정식 홈페이지 개설 전까지 공부하고자 한다면, 무료 호스팅업체별로 제공하는 무료 도메인 주소를 활용하길 바랍니다.
다만, 해당 업체의 주소에 개인별로 신청한 DB주소가 아이디가 되어, 무료 도메인 주소가 되어 줄 것입니다.
제공업체의 간접 홍보로 무료 도메인을 원하는 기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 호스팅 업체 abc.net / 신청 아이디 jesusis
제공 도메인 ==> jesusis.abc.net